영화리뷰

겨울왕국 희생정신으로 다시 살아나게 된 엘사공주

으으윽1998 2022. 10. 17. 23:43

 

줄거리

겨울왕국은 2013년에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한한 3D애니메이션 뮤지컬 판타지 코미디 영화다. 엘사는 태어날 때부터 모든 것을 얼릴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태어났다. 엘사는 눈을 만들고 안나는 눈사람을 만들며 재미있게 놀다, 엘사의 실수로 마법이 안나의 머리에 맞게 되었다. 다행히 스톨의 도움으로 안나의 병은 고칠 수 있지만 안나의 기억중 엘사와 눈사람 만들면서 놀았던 기억만 남겨둔다. 안나는 좋은 기억만 갖고 계속해서 엘사와 같이 놀기를 바란다. 하지만 엘사는 자신의 실수로 안나가 다친 것 때문에 안나를 만나주지 않고 혼자 방에 갇혀 살게 된다. 엘사는 마법의 힘이 점점 강해지고 창문에 손을 대니 창문이 얼고 만다. 엘사의 아빠는 엘사에게 장갑을 끼워주지만 엘사는 이를 두려워한다. 엘사의 아빠와 엄마는 일 때문에 다른 나라로 가기위해 배를 탔지만 배가 파도에 뒤집혀 침몰하고 두 사람은 죽게 된다. 나이가 되어 엘사는 여왕으로 즉위하게 되는데 즉위식날 안나는 한스를 만나게 된다. 안나는 한스와 사랑에 빠지고 결혼을 약속한다. 그날 안나는 엘사와 만나 한스와 결혼하겠다고 말하지만 엘사는 안나와 말다툼 하게 되고 엘사는 마법이 나와버린다. 자신의 마법에 놀라 엘사는 황급히 자리를 떠나고 엘사가 떠난 아렌델 왕국은 모두 얼어붙게 된다. 알렌델을 떠난 엘사는 자신만이 사는 곳에 얼음 왕국을 만들고 혼자 살게 된다. 안나는 왕국을 한스왕자에게 맡기고 언니를 찾아 떠나다 크리스토프를 만나게 되고 언니를 찾는데 도와달라고 한다. 그들이 길을 가다 눈사람 울라프를 만나게 되는데 어릴 적 언니 엘사와 함께 만들었던 눈사람이 생각나 울라프와 함께 엘사에게로 간다. 그들은 얼음왕국에서 엘사를 만나게 되는데 엘사는 안나를 위하여 모두 떠나라고 한다. 안나는 엘사를 설득하고자 한데 엘사는 자신의 마법을 통제하지 못하고 마법이 안나의 심장에 관통하고 엘사는 이를 알지 못한채 안나를 쫓아낸다. 안나는 마법으로 점점 머리색깔이 하애지고 몸이 점점 얼음이 되어간다. 크리스토프는 안나를 스툴에게 데리고 가지만 심장에 맞은 마법은 사랑의 키스를 통해서만 나을수 있다고 말해준다. 그래서 안나는 결혼할 사이인 한스가 있는 아렌델 왕국으로 간다. 한편 한스 왕자는 안나의 말이 혼자 아렌델 왕국으로 돌아온 것을 알고 엘사가 있는 왕으로 가서 엘사를 잡아 온다. 한스는 엘사를 알렌델 왕국 감옥에 가두고 알렌델 왕국을 여름으로 되찾는 방법을 묻는다. 하지만 엘사는 그에 대한 답을 알지 못하고 한스는 안나가 엘사의 마법이 심장에 맞았다는 것을 말한다. 한스는 자신이 알렌델 왕이 되고자 안나를 추운 방안에 가두어 버린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안나공주가 엘사의 마법 때문에 죽었다고 이야기하며 엘사여왕을 죽이려 했다. 하지만 엘사는 안나가 죽은 줄로 알고 감옥에서 도망쳐 슬퍼하는데 엘사가 슬퍼하자 눈보라가 더 심해진다. 한스는 엘사를 발견하고 죽이고자 한데 그때 안나는 한스가 엘사를 죽이려는 모습을 보고 자신의 목숨보다 언니를 택하며 얼음으로 굳어져 언니 엘사를 구한다. 이를 안 엘사는 동생 안나를 껴안고 울게되자 안나의 몸은 녹아져갔고 언니 엘사의 동생에 대한 진정한 사랑으로 아나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 한스는 체포되고 알렌델 왕국에는 다시 여름이 찾아온다. 그리고 안나와 크리스토프는 서로 좋아함을 알게 된다. 그리고 알렌델 시민들과 함께 어울려 노는 것으로 영화는 헤피엔딩으로 끝난다.

 

등장인물 특징

엘사 -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한 힘을 가진 안나의 언니

안나 - 초 긍정 말괄량이 동생 희생정신으로 언니를 살려낸다.

크리스토프 - 까칠한 매력을 가진 아이스맨 안나의 부탁으로 모험에 합류한 까칠한 남자

한스 - 외모 재력 매노까지 완벽한 이웃나라 왕자님 그러나 배신의 아이콘

울라프 - 여름을 사랑하는 눈사람

스벤 - 크리스토프의 절친 순록

 

영화를 보고나서

이영화는 자녀들과 함께 본 영화인데, 어른인 저도 재밋게 본 영화다. 그리고 영화의 말미에 희생이야 말로 진정한 사랑이라는 표현이 마음에 들었다. 남녀간의 사랑이 진정한 사랑으로 말하지만 그러나 현실을 살아보면 그 사랑은 오래가지 않는다. 부모의 희생의 사랑 부부로써 서로를 위해 사랑해주고 서로 손해보지만 희생해 주는 사랑이 진정한 사랑이다. 겨울왕국 영화가 주인공들의 노래도 매우 만족스러웠지만 그 주제 또한 매우 만족스러운 영화였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