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써니 화려했던 옛추억이 기억나게 한 영화

으으윽1998 2022. 10. 19. 01:15

써니

Sunny, 2001

 

장르 : 코미디

상영시간 : 124분

개봉 :2011년 5월

등급 15세 관람가

감동 : 강형철

출연배우 : 유호정 - 나미 역, 심은경 -어린 나미 역, 강소라 - 어린 춘화 역, 고수희 -장미 역,  김민영- 어린 장미 역, 홍진희- 진희 역, 박진주-어린 진희 역, 이연경- 금옥 역, 남보라-어린 금옥 역, 김보미 -어린 복희 역, 민호린 어린 수지역

 

 

영화 써니 줄거리

임나리는  어느 날 친정어머니 병실에 들렸다가 하춘화라는 이름이 새겨진 병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녀는 익숙한 이름에 발걸음을 병실 안으로 본다. 화춘화는 임나리의 어릴 적 친구다. 춘화는 폐암 말기로 2개월 뒤에 눈을 감는 상황이었다. 세상을 떠나기 전에 흩어진 친구를 만나고 싶다는 소원을 한다. 이에 나미는 흥신소를 찾아가 연락이 끊긴 친구들을 찾게 된다. 그리고 나미가 과거를 떠올리며 영화는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나미는 전라도 벌교에서 전학온 학생이다. 나미는 전학온 첫날 긴장하면서 사투리가 터져나온다. 이로 인하여 나리는 첫날부터 날라리들의 놀림감이 된다. 이때 범상치 않는 포스의 친구들이 어리바리한 나미를 도와준다. 그들은 진덕여고 의리 최고인 춘화, 쌍꺼풀에 목숨 건 장미, 욕쟁이 진희, 문학소녀 금옥,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복희, 도도한 얼음공주 수지다. 나미는 이들의 새 멤버가 되어서 경쟁그룹 '소녀시대'와 맞짱을 뜬다. 이때 나미가 할머니로부터 전수받은 사투리 욕 신공으로 위기 상황을 모면하는 대활약을 펼친다. 일곱 명의 단짝 친구들은 친공주 써니를 결정한다. 그리고 학교 축제를 위해 공연을 준비한다. 그들은 서로 집에 놀러 간다 거기서 그들은 함께 라디오도 듣고, 춤 연습도 한다. 그러던 중 나미는 친구 집에 놀러 갔다 친구 오빠를 보고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그 오빠는 이미 수지와 사귀고 있어서 아픈 사랑으로 나게 된다. 하지만 축제 당일 뜻밖의 사고가 일어나게 된다. 친구 수지가 어떤 아이에 의해 얼굴을 다치게 된다. 이로 인하여 칠공주는 흩어져 소식도 모르게 되어버린다. 그 후로부터 25년이 지난다. 나미는 돈 잘버는 남편과 예쁜 딸을 둔 주부다. 그런데 나미는 2%가 부족한 삶을 살게 된다.  죽어가는 춘화가 친구들을 만나고 싶어했다. 나리가 친구들을 찾는 과정에서 어린 시절 우정을 떠올리며 가장 행복했던 순간의 자신과 만나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나미는 친구들을 찾게 된다. 그러나 수지는 찾지 못한다. 수지는 얼굴을 다친 이후 친구들 사이에서 사라지고 나타나지도 않는다. 춘화는 하늘나라로 가게 되고, 춘화는 죽기 전에 친구들에게 유산을 남긴다. 그리고 마지막 소원을 남기는데 친구들이 모여서 써리라는 노래로 춤을 추는 것이다. 친구들은 춘화 영정 앞에서 춤을 추면서 끝을 맺는다. 

 

영화 써니를 보고 나서

이영화를 보면 옛 추억이 기억난다. 과거 중고 시절에 나는 어떻게 살았는가? 찬란했던 과거를 생각하면서 영화를 보게 되었다. 이영화를 보면서 아련한 어린 시절이 생각났지만, 하지만 현재의 나의 모습은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