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어벤져스: 엔드게임, 한명의 희생이 전체를 살린다.

으으윽1998 2022. 10. 31. 00:15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대해서

장르 : 슈퍼히어로,  SF,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감독 : 엔서니 루소

각본 : 크리스토퍼 마커스

주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헴스워스, 스칼렛 요한슨, 제레미 레너, 돈 치들, 플러든, 브리 라슨, 카렌 길런, 다나이 구리라, 브래들리 쿠퍼, 조시 브롤린

개봉일(국내)  2019년 4월

상영 시간 : 181분

상영 등급 : 12세 관람가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줄거리

타노스의 핑거스냅으로 전 우주의 절반이 소멸된다. 그리고 소수의 히어로 들만 살아남는다.

토니 스타크는 타이난 행성에서 닥터 스트레인지가 타임 스톤을 내주는 조건으로 구사일생한다. 그러나 토니 스타크는 우주에서 네뷸라와 함께 고아가 된다. 식량과 산소와 기타 등등이 전부 바닥이 나서 죽을 시간이 얼마 남지 않는다. 토니 스타크는 죽을 수 도 있다는 생각에 자신의 기록을 남긴다. 그리고 마음씨 착한 타노스의 딸 네뷸라는 토니를 옆에서 지켜준다.  그런데 우연히 캡틴 마블은 토니가 타고 있는 우주선을 발견하고 지구로 데리고 온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라는 영화에서는  캡틴 마블과 토니가 서로 절교를 했다. 그런데 이 영화에서는 서로 재회한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의견 차이로 말싸움을 하게 된다.  둘이 다투다 토니가 실신을 하게 된다. 그렇게 옆에서 지켜보던 캡틴 마블은 타노스를 찾아서 인피니티 스톤을 되찾고 제거하겠다고 한다. 

한편 헐크는 타노스와의 전투를 위하여 토르를 합류시키려한다. 헐크는 토르를 찾아간다. 하지만 인피니트 워에서 타노스를 처리하지 못한 죄책감으로 인하여 술에 빠져 살게 되었다. 그는 뚱뚱한 토르가 되어 있었다. 또한 호크아이는 우주의 절반이 소멸될 때 자신의 착한 가족들만 없어진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호크아이는 나쁜 사람들을 처단하는 킬러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타노스를 처단하러 찾아간 히어들이 돌아온다.

캡틴 바블, 토르, 아이언맨, 헐크, 워머신 등등이 타노스가 숨어 잇는 행성에 잠입해 타노스를 잡는 데 성공한다. 타노스는 이미 업적을 이루었기에 인피니트 스톤을 소멸시켰다. 이에 겪분한 토르는 타노스의 목을 잘라버린다. 이에 타노스의 둘째 딸인 네뷸라는 타노스를 위한 눈물을 흘리게 되고 망연 자실 한 히어로들은 지구로 돌아가게 된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에서는 두 명의 타노스가 존재한다, 그런데 두명의 타노스는 모두 어벤져스에서 패배하게 된다. 시간이 한참 지난 후 우연한 기회에 앤트맨이 다른 차원에서 현실로 돌아오게 되는데 성공을 하게 된다. 이미 지나버린 일들을 되돌릴 수 없는 방법을 히어로들에게 알려주게 되고 캡틴과 일행들은 아이언맨을 찾아가게 된다. 

캠틴과 일행들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토니에게 제안한다. 하지만 토니는 현재의 행복을 포기할수 없었다. 그래서  토니는  캡틴의 제안을 거절하게 된다. 그러나 토니는 과거로 갈수 없는 방법을 연구하게 되고 끝내 성공하게 된다. 토니의 딸인 모건 스타크는 아빠 토니에게 3000만큼 사랑한다는 명대사를 하게 된다. 토니가 캡틴의 새 방패를 만들어주면서 둘은 다시 예전과 같은 사이가 되고 과거로 갈수 있는  방법을 알아낸다. 각자의 맡겨진 역할에 따라 6개의 스톤을 가져오기 위해 각각 과거로 가게 된다. 과거로 가게 되어 각각의 스톤을 찾으러 가지만 생각만큼 여정이 쉽지 않다. 헐크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승에게 유체이탈을 당해 죽음에 이르게 된다. 하지만 사연을 듣게 된 스승은 스톤을 아무 말 없이 건네 주어 현재로 돌아오게 된다. 그러나 소울스톤을 얻으러 간 호크아이와 블랙위도우는 영혼을 팔아야만 가져올 수 있는 소울스톤을 얻기 위해 결국 블랙위도우는 세상과 이별을 하게 된다. 과거의 스톤을 찾는 도중 현재의 네뷸라가 과거의 네뷸라와 데이터가 공유가 되고 어벤져스에게 죽음을 당하는 타노스 본인을 타노스가 보게 된다. 이에 타노스는 미래로 갈 계획을 세우게 된다. 

인피니티 스톤의 힘으로 소멸된 생명체를 모두 부활하는 데 성공시킨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헐크는 한쪽 팔을 잃게 된다. 

하지만 타노스가 미래로 찾아와 결국 피할 수 없는 마지막 전쟁을 치르게 된다. 

토르, 캡틴, 아이언맨 3명이 덤벼도 타노스에게 압도된다.

역대급으로 가장 강력한 전투를 보여준 토르조차도 타노스에게 상대가 되질 못한다. 묠니르와 스톰 브레이커 두 개를 들고 싸워도 타노스에게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된다. 캡틴, 아이언맨, 토르 3명이 덤벼도 도저히 타노스에게 상처조차 입히지 못한다. 하지만 토르가 위기에 처하자 캡틴 아메리카가 청둥의 신으로 변신을 하게 된다. 토르를 구하고 타노스와 막상막하로 결투를 하지만 지구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인 방패마저 산산조각이 나면서 캡틴도 패배를 하게 된다. 캡틴은 온 힘을 다해 혼자서라도 싸우려고 타노스와 그의 군대에게 다가가지만 인피니트 스톤으로 되살아난 캡틴의 동료가 무전을 하면서 새로운 반전을 맞이하게 된다. 

아이언맨이 타노스에게 스톤을 빼앗아  핑거스냅으로 타노스의 군대를 모두 소멸시켜버린다. 하지만 아이언맨은 스톤의 힘을 견디지 못하고 히어로들과 아내 페퍼의 곁에서 세상을 떠나게 된다. 결국 피할 수 없는 선택을 했던 아이언맨은 5년 전 닥터 스트레인지가 이야기했던 타노스를 이기는 단 한 가지의 방법을 알아낸다. 그것은 자신의 희생이었다. 

타노스의 군대가 사라지고 토니의 장례식을 치르게 된다.  캡틴은 과거에서 가져왔던 스톤을 가져다 놓으러 출발하고 결국 자신의 인생을 선택하고 늙은 나이가 되어서 현재에 돌아오게 된다. 그리고 그의 뒤를 이은 2대 캡틴 아메리카가 등장하면서 영화는 끝을 맺는다.